1. 대학원 원서 마감 1-3주 정도 남기고 조서진 함유선생님에게 첨삭프로그램을 신청했습니다.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쓰려니 너무 막막하더라구요 인터넷에서 검색하다가 모카라는 카페를 알게 되어서 사실.. 반신반의하는 마음으로 신청했습니다. 먼저 선생님과 줌으로 미팅 시간을 가졌고, 부담없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상담심리 학과를 지원하게 된 동기나, 앞으로 무엇이 하고 싶은지 등등... 제가 준비가 안된것 같아서 굉장히 불안했는데, 선생님이 이야기 들어보시고 강점으로 살릴 부분을 잘 캐치해주시더라구요. 정말 제가 내담자가 된 것 마냥 여러 고충들을 나누었더니 마음이 후련해지면서 조금씩 갈피가 잡혔습니다. 학업계획서에 적어야 할 연구 계획 부분에 대한 지식이 굉장히 전무했는데 선생님이 논문 서칭하는 방법부터 그리고 매개변인이 무엇인지 대략적으로 굉장히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그때 학교 당락을 떠나서 이 시간이 나한테 큰 공부가 되겠구나 싶었습니다. 그리고 자기소개서, 학업 계획서 나름 머리 쥐나게 종일 앉아서 적긴 했는데 갑자기 적으려는 글을 적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난 이렇게 표현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매끄러울까 등등 고민 부분도 상세히 적어서 선생님에게 보내드렸는데 제가 원하는 맥락과 요지를 굉장히 빨리 파악하시고 첨삭해주셨어요. 저는 기한도 되게 짧게 1주정도 드렸던것 같은데 꽤 만족할만한 자기소개서와 학업계획서가 나왔습니다. ^^ 자신감을 가지고 상담심리 학과 쪽으로 여러 학교를 지원 하였습니다.
2. 우선 자기소개서와 학업 계획서 1차 고비는 넘겼는데, 그다음 2차 면접에 대한 두려움이 또 압박감으로 다가왔습니다. 혼자 준비해보려니 좀처럼 갈피가 안잡히더라구요. 면접까지 2-3주 정도 남은 것 같아서 불안한 마음에 전문가에게 의뢰하자 싶어서 면접 컨설팅 1회 하루 선생님에게 받았습니다. 저는 줌보다는 대면이 좋을 것 같아서 코로나를 뚫고 방문 했구요. 사실 하루 선생님이 코로나때문에 상당수 학교가 줌으로도 많이 하니 줌도 좋을것 같다라곤 했었습니다. 선생님 말씀대로 제가 면접볼 시기에 코로나가 갑자기 터지는 바람에 대학들이 며칠 앞두고 줌으로 전환하더라구요. 저 같은 경우는 대면보다 줌이 더 긴장된것 같아요. 그래서 꼭 코로나 대비해서 줌으로도 면접 준비해볼것을 권장드립니다..
하루 선생님이 실제 면접 보는 것처럼 저에게 질문 해주시고, 급 아는대로 전공, 자기소개 했습니다. 전 이 미팅도 전혀 준비없이 그냥 가서 그 자리에서 떠오르는대로 이야기했는데, 면접컨설팅도 어느정도 준비하고 가면 더 좋을것 같아요. 하지만 준비 하지 않아도 선생님이 잘 이끌어주십니다. 저는 이야기하면서 제가 몰랐던 부분 제가 말하는 방식이나 어미 처리 등등 또 그렇게 말하는 심층적인 저의 마음 상태(심리상담적으로 접근한..?)도 알 수 있어서 자기 탐색이 되었던 시간 이었어요. 상담자에게 자기 탐색은 필수적인 부분이잖아요. 단순히 면접에 대한 정보를 받고 배우는 것 뿐 아니라 은근 제가 상담 받는 것 같아서 더 좋았습니다. 중요한 점은 컨설팅을 받고 나면 캄캄했던 준비과정에서 무엇을 해야할지 감이 잡힌다고 해야할까요? 내가 너무 모르는 상황에서는 뭘 모르는지도 잘 모르잖아요. 두번의 컨설팅 과정에서 뭘 해야할지 방향성이 잡히니 막막함으로 시간을 낭비하지 않아도 되더라구요. 저는 다시 대학원을 준비하는 상황이 오면 또 컨설팅 받을것 같아요. 혹시나 당장은 결과가 안좋을수도 있지만 컨설팅 자체가 상담자로서 무엇을 준비해야하는지 공부할수 있더라구요. 그게 분명 자양분이 될 것 같다라고 느꼈습니다. 시기가 잘 맞으면 단번에 합격할 수 있기도 하지만, 이 과정을 통해서 분명 언젠가는 좋은 결과 얻을 수 있을거라고 확신이 듭니다. 추가로 제 팁은요. 자기소개서 부분은 어느정도 틀을 잡아서 거의 스토리를 구상했었구요. 이론 부분에 대한 준비는 현대 심리치료와 상담 이론(권석만,학지사)을 빠르게 키워드 중심으로 요약 정리해서 동영상 찍으면서 말해보기 연습 했습니다.
3. 먼저 명지대학교 면접 봤습니다. 급 줌으로 전환되어서, 집에서 동영상 찍으며 이야기 해보았어요.
줌으로 3분씩 입장하고 교수님 2분 계셨습니다. 먼저 자기 소개와 대학원 진학한 동기 돌아가면서 말해보라고 하셨어요. 이부분은 거의 대사마냥 정해놓은 틀이 있어서 쉽게 이야기했습니다. 두 번째 이론 부분에서 융의 원형에 대해서 질문 하셨습니다. 사실 제가 융의 이론 잘 이해를 못해서 대답이 석연치가 않았어요. 너무 아쉬운 마음에 다시 다른 이론 물어봐주시면 도전해보겠다고 했는데요. 교수님이 아쉽지만 그건 안되겠어요 라고 하시더라구요. 사실 떨어졌겠다 생각했는데 의외로 합격 소식 받아서 놀랐습니다. 여튼 제일 먼저 본 학교 면접이 영 기분이 좋지가 않아서 남은 이주동안 그다음 가톨릭 차의과 면접에 매진 했습니다.
4. 가톨릭과 차의과가 겹쳤어요 시간도 똑같이 2시30분으로, 그런데 줌으로 두 학교다 전환되면서 5분 차이로 두 학교 다 시험 볼 수 있었어요. 가톨릭은 1차,2차 면접으로 나뉩니다. 1차 면접에서는 자기소개와, 상담자로서 자신의 강점 물어보셨구요. 2차 면접에서는 1차 면접과는 다른 교수님 두분이 전공 이론만 물어보세요. 가톨릭은 교수님 두분과 저 혼자 입장입니다. 전공 이론 질문은 정신분석이론 입장에서 정신병리가 생기는 이유(저는 무의식과 방어기제를 이야기하면서 이야기했습니다. ) 와 ABC 이론에서 B에 대해서 설명해보라고 하셨어요. 워낙 유명한 이론이니 자신있게 이야기했습니다.
5. 바로 끝나고 차의과로 넘어 와서 가톨릭 끝나고 5분 후에 면접 봤습니다. 교수님 세분 이었던것 같아요. 한분만 집중 질문 하셔서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그리고 저 혼자 입장이었습니다. 자기소개 해보라고 하셨고, 특별히 차의과를 지원한 이유 물어보셔서 임상에 관심이 많다 최종 목적지는 상담자이긴 하나 임상도 잘하고 싶어서 지원했다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제 개인적으로 경험에 대해서 추가 질문 주셨습니다. 별도로 이론 질문은 없었습니다.
얼른 후기 올려야지 했는데 이제야 올립니다. 제가 준비하면서 느낀 점은 정말로 막막할 때는 혼자 인터넷 서칭하며 ~카더라 정보에 의존할 것이 아니고 역시 전문가를 찾는게 비용이 들긴 하지만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물론 다른 분들은 이미 그렇게 하시겠지만 저같은 경우는 혼자 고민 하는 케이스였거든요. 그래서 나름의 신세계를 경험한것 같습니다.) 시간도 돈도 중요하니 적절히 효율적으로 투자할땐 투자하는 것이 중요 한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함유샘 궁금한거 있을 때마다 바쁘신거 알면서도 자주 연락하고 질문드린것 같은데 그때마다 친절하게 답해주셔서 많이 힘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하시는 일마다 잘되길 바라요~~
이용 약관
창 닫기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그레이스타인그룹(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인클래스 웹, 앱 플랫폼 서비스, 오픈 API를 통한 제 3자 협력 업체 플랫폼 등 인클래스 시스템을 통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제 2조 [정의]
제 3조 [약관의 게시 및 개정]
제 4조 [약관의 효력 및 적용]
제 5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콘텐츠 산업 진흥법” 및 기타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제 6조 [대리행위·보증의 부인]
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7조 [콘텐츠 등에 관한 정보제공 및 이용계약의 성립 등]
제 8조 [이용신청의 승낙 등]
제 9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제 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제 11조 [개인정보보호]
3장 서비스의 이용
제 12조 [서비스 제공]
제 13조 [서비스 이용]
제 14조 [서비스 이용시간]
제 15조 [서비스 변경 등]
제 16조 [ID 및 PASSWORD 관리]
제 17조 [회원의 게시물]
제 18조 [게시물의 저작권 등]
제 19조 [인클래스할인쿠폰]
제 20조 [회원에 대한 통지]
4장 마켓플레이스서비스의 이용
제 21조 [매매계약의 체결 및 대금 결제]
제 22조 [구매안전 서비스]
제 23조 [환급]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한 콘텐츠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제 24조 [관계법령상 청약철회 및 환불정책]
제 25조 [청약철회]
제 26조 [취소 및 환불]
제 27조 [반품 및 환불]
제 28조 [교환 및 환불]
제 29조 [클래스 서비스 환불]
구분 | 반환사유 발생일 | 반환금액 | |
---|---|---|---|
회사의 사정으로 환불을 하는 경우 |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없게 된 날 | 이미 낸 학습비 등을 일할 계산한 금액 | |
회원의 변심 | 가.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 수업시작 전 | 이미 낸 학습비 전액 |
총 수업 시간의 1/3이 지나기 전 | 이미 낸 학습비의 2/3 해당액 | ||
총 수업 시간의 1/2이 지나기 전 | 이미 낸 학습비의 1/2 해당액 | ||
총 수업 시간의 1/2이 지나기 후 | 반환하지 아니함 | ||
나.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 수업시작 전 | 이미 낸 학습비 전액 | |
수업시작 후 | 반환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반환 대상 학습비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준하여 산출된 학습비를 말한다)와 나머지 달의 학습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 ||
비고 | 총 수업 시간은 학습비 징수기간 중의 총수업시간을 말하며, 반환금액의 산정은 반환 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수업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
제 30조 [교재, 연관상품 및 학습기기 등의 환불]
제 31조[과오금의 환급]
제 32조 [교환 및 환불의 제한]
제 33조 [배송]
5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34조 [회사의 의무]
제 35조 [회원의 의무]
제 36조 [판매회원의 의무]
제 37조 [판매금지물품]
제38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제39조 [저작권]
6장 정산
제 40조 [서비스이용료]
제 41조 [판매대금의 정산]
제 42조 [정산의 보류]
7장 손해배상
제 43조 [손해배상]
제 44조 [면책사항]
제 45조 [분쟁의 해결]
제 46조 [재판관할]
개인정보 처리방침
창 닫기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 합니다.4.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5.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 고지한 범위에 한해서만 사용하며, 이용자의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6.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보호의 안전을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 3자 제공 금지 및 사고 시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및 전자적으로 보관 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서비스 제공 위탁업체]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불러오는 ‘쿠키(cookie)’ 등을 사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8.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9.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를 다음과 같이 보호하고 있습니다.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상담ㆍ신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개인정보보호책임자
11.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최소 7일 전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12.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13. 🧒🏻 어린이용(만 14세 미만) 개인정보처리방침
인클래스에 회원 가입을 신청하는 분께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목적, 개인정보 보관과 이용 기간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1) 수집하는 개인 정보
인클래스 서비스는 회원 가입을 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클래스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개인정보만 수집합니다.회원 가입을 할 때
서비스를 이용할 때
인클래스에 접속할 때
2)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회원 관리를 위해
새로운 서비스 개발과 향상을 위해
연계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용자 보호와 서비스 운영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용을 돕기 위해
안전한 이용 환경을 만들기 위해
3) 개인정보의 파기(삭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회원 탈퇴 시 빠르게 삭제합니다. 그러나 아래와 같이 이용자에게 따로 동의를 받는 경우에는 동의 받은 기간 동안 안전하게 보관하였다가 삭제합니다. 그리고 법에서 보관 기간을 정해두고 있는 경우에도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하였다가 삭제합니다.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규정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의 범위 내에서 당사의 이용약관을 우선적으로 적용합니다.
사이트 이용 안내
LOADING